본문 바로가기
#1 나를 만나는 시간

N잡러 당신의 무기는 무엇입니까?

by 공정한 분석가 (The Fair Analyst) 2025. 9. 8.
반응형

 

1. 성장하는 직장인의 두 가지 엔진은 '전문성 강화'와 '자산 증식'입니다.

 

새로운 시작을 다짐하며,
저의 미래 계획과 다짐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최근 장인어른께서 사위인 저에게 시작할 사업과 필요한 준비에 대해 물으셨는데, 이 질문이 제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직장인으로서의 삶, 특히 저와 같이 박사 학위를 가지고 전문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에게 '성장'이란 무엇일까요? 저는 그 답을 '본업에서의 전문성 심화'와 '개인의 자산 증식'이라는 두 개의 엔진을 동시에 가동하는 것에서 찾고 있습니다. 본업인 연구 사업 수행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의 제1순위 과제입니다. 이 시간 동안에는 물 환경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보고서 탐독 등 맡은 바에 최선을 다하며 역량을 키워나갈 것입니다. 동시에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환경위해관리기사, 사회조사분석사, 나아가 빅데이터 분석기사 자격증 취득을 통해 저의 전문성을 세상에 증명하고, 제 분야의 역량을 끊임없이 채워나갈 계획입니다. 이 모든 과정은 저라는 사람의 가치를 높이고, 미래에 강의나 다른 기회가 왔을 때 단단한 기반이 되어줄 것이라 믿습니다.

 

2. 성공의 핵심, 당신의 '원씽(One Thing)'은 무엇입니까?

 

여러 목표를 동시에 추구하다 보면
결국 이도 저도 아니게 될 수 있다는 것을 잘 압니다.

 

그래서 '원씽'이라는 책의 가르침처럼, 지금 가장 집중해야 할 단 하나를 정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수많은 가능성 속에서 제가 정한 '원씽'은 바로 '자산을 안정적으로 불리는 능력을 쌓는 것'입니다. 본업이 끝난 후의 제1순위는 바로 주식 투자인 셈이죠. 사업이든 투자든, 가능성의 범위를 한정하지 않고 열어두는 것이 중요하지만, 결국 선택과 집중을 통해 한 가지를 깊게 파고들어야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저는 주식 투자를 '열 번 도전해서 두세 번만 성공해도 이득'이라는 마인드로 접근하려 합니다. 이는 단순히 돈을 버는 행위를 넘어, 경제와 산업의 흐름을 읽고, 확신을 가지고 장기적인 투자를 실행하는 저만의 투자 철학을 세우는 과정입니다.

 

3. 실전을 위한 투자 포트폴리오는 '1억 자산 설계'와 '마인드셋'입니다.

 

철학만으로는 자산을 불릴 수 없습니다.

 

구체적인 실행 계획이 필요합니다. 저는 1억 원의 자산을 기준으로, 국내 주식 5,000만원, 가상화폐 4,000만 원(비트코인 2천, 리플 1천, 이더리움 1천), 그리고 해외 주식 1,000만 원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구상하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큰돈으로 시작하기보다는, 500만 원으로 연습하며 감당 가능한 리스크 범위를 찾고 점차 투자금을 5,000만 원까지 늘려갈 계획입니다. 월 500만 원, 즉 5,000만 원의 10 % 수익을 목표로 하되, 단타보다는 스윙 투자를 중심으로 꾸준한 수익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투자는 결국 멘털 싸움입니다. 불안감에 흔들리지 않기 위해선 시간과 돈을 투자해 끊임없이 공부하며 확신이라는 '갑옷'을 입어야 합니다. 이렇게 쌓아 올린 자산은 단순히 숫자를 넘어, 미래에 부동산이라는 안정적인 그릇에 담고, 궁극적으로는 다음 세대에게 물려줄 소중한 유산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